본문 바로가기

Journal & Pic/회사생활

그때 내가 짜증났던 이유 4

* 아침에 있던 회의에는 해외부동산관리해주는 업체이던가, 그런 회사가 들어와서 우리에게 외국부동산 취득에 대한 절차자문을 구했다. 여기 있으면서 금융관련한 온갖회사를 다 목격하는 것 같다. 은행은 그중에서도 아주 전형적인 형태라고 볼수 있을텐데 여기서 나오는 갖가지 상품들만 해도 뭘 이렇게 복잡하게 하는지 머리아프고 귀찮은 마당에 세상에는 너무 복잡한 혹은 세부적인 업무를 하는 회사와 여러 틈새를 노리고 기회를 잡아 뭐라도 해보려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기분이다. 그런 걸 잘 포착하고 잡아야 돈을 벌 기회가 있는 건가. 그런걸 생각하면 나는 정말 사업 같은 거 했음 머리가 쪼개졌을지도 모르겠다.

한시간동안 업무관련해서는 뜬구름잡는 얘기만 잔뜩하고 , 서로 어디 부동산이 좋니 홍콩이 좋니 미국이 좋니 한국엔 어디가 좋니 그게최고라는둥 어느 자산가가 어디 사는데 그 고객을 잡으라는둥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할말도 없고 관심도 없고, 이사람들은 정말 빠삭해서 그런건지, 나처럼 잘 모르면서 둘러대고 있는건지, 나는 정말 허세나 허상 같은건 진절머리나게 싫은데 이런 걸 듣고 앉았어야 하는게 나의 일이구나 싶어 어이없기도 하고 점점 넋이 나가서 멍때리고 앉아있다보니 너무 아무말도 안했나 옆에 팀장님이 나도 뭐라고 말좀 해보라는 눈빛으로 쳐다보고, 상대방도 얜 뭐지 하는 표정. 그 와중에 자기네가 해외부동산 관련해서 9월에 설명회를 하는데 은행의 부동산 절차에 대해서 강의를 좀 할수 있냐 하는데 옆에 팀장님이 그런거면 A과장이 나갈수도 있구요 하는 순간 듣고 있던 내 얼굴이 구겨졌다. 아 진짜 무슨 내가 이런 일 하러 은행다니나 싶은데, 생각해보면 여기가 이런 일 하는 부서가 맞는거 같기도 하고. 회사에서 내가 싫어하는 거 시키면 못한다 라고 하는게 맞는가, 아니면 모르는 것도 어떻게든 해내야하는건가. 그것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살고 있지? 내가 그동안 편안히 살았나. 원래 다들 시키는거 죽을만큼 싫어도 어쩔수 없이 하고 있는데???

728x90